None
EN
“매일 한 알 먹었더니 달랐다”…60대 이후 ‘이것’ 챙긴 사람들의 놀라운 변화
['한국Tv 데스크', 'Root', '--Ppa-Color-Scheme', '--Ppa-Color-Scheme-Active', 'Sourceurl Multiple-Authors-Widget-Css-Inline-Css', '.Pp-Multiple-Authors-Boxes-Wrapper.Pp-Multiple-Authors-Layout-Boxed.Multiple-Authors-Target-The-Content .Pp-Author-Boxes-Avatar Img', 'Width', 'Important', 'Height', 'Border-Radius']
News - Radio Seoul
고령층이 종합비타민을 꾸준히 복용하면 나이가 들면서 떨어지기 쉬운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대규모 임상시험 결과가 나왔다.
걷기나 계단 오르기, 옷 입기 같은 일상생활 수행 능력을 유지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린다.
분석 결과 종합비타민을 매일 섭취한 그룹은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보다 피로감과 호흡곤란 등 신체 증상이 다소 줄었고, 일상생활 수행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점수도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수준에서 더 높게 나타났다.
연구진은 심혈관 건강과 전반적인 신체 기능이 개선되면서 일상 활동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해석했다.
연구진은 이번 연구가 종합비타민이 고령층의 기능적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대규모 무작위 임상시험으로 확인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.